안녕하세요.
요즘들어 점점 많은 사람들이 헬스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다니는 헬스장에서도 옛날보다 사람이 늘어난게 눈에 에 보이네요.
여러분은 혹시 지금 헬스장을 등록하실지 고민하고 계시지 않나요?
제가 20살때부터 23살인 지금까지 헬스를 해오면서 느낀 헬스를 해야하는 이유에 대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생각을 들어보시고 헬스를 꼭 하셨으면 좋겠네요 :)
1.신체가 건강해진다.
어찌보면 뻔한 이야기이지만 가장 중요한 사실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운동을 하기전에는 180cm에 70kg인 마른 체형의 남자였습니다. 이런 체형을 가지고 있으면 미관상으로도 건강상으로도 좋지않아요.
저는 운동을 하기전에는 체력이 좋지않아 무슨 일을 하거나 공부를 할 때 쉽게 지쳐버리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운동을 하고 나서부터는 일을 할 때 쉽게 지치지 않고, 집중력도 올라간게 느껴져요.
또한, 운동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건강도 챙기게 됩니다. 건강한 음식을 먹고, 탄단지를 지켜가며 식단을 하니 건강한 몸이 될 수 밖에 없겠죠.
2.마음이 건강해진다.
운동을 하게되면 신체뿐만 아니라 마음도 건강해지게 됩니다. 저는 운동을 하기전에는 자신감과 자존감이 낮은 성격이였어요.
그런데 운동을 하고나서부터는 점점 이런 성격이 개선되는 것을 느꼈습니다. 지금 저는 180cm에 85kg 입니다. 운동을 해서 덩치를 키우니 자연스럽게 자신감과 자존감이 늘어나더라고요.
그리고, 저는 운동을 하면 우울한 기분이 싹 사라집니다. 많은 정신분석 전문가들이 우울환자들 치료목적으로 운동을 추천합니다! 그만큼 운동이 정신건강에 좋다는 것 이겠죠?
3.잘생겨진다.
운동을 하면 잘생겨집니다! 얼굴에 체지방이 빠지면서 점점 남성적인 얼굴로 변해갑니다. 제가 운동하는 사람들을 보면 운동하기전 보다 잘생겨지는게 느껴지더라고요.
4.규칙적인 삶을 살게 된다.
사람들을 보면 정오가 되어서야 기상하고, 하루에 밥은 두끼를 먹을까말까하고, 취침시간과 기상시간이 정해져있지 않은, 그런사람들 많잖아요?
저는 그런 삶을 살면 인생에 있어서 어떤면으로든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해요.
그런데 헬스를 하게되면 영양보충을 위해 어쩔 수 없이 하루에 3~4끼는 챙겨먹게 됩니다. 즉, 아침 일찍 일어나 아침을 챙겨먹게 된다는 것이죠.
아침식사가 건강에 굉장히 중요한 것은 여러분들도 아시죠? 또한, 근성장은 질이 높은 수면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일찍자고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가지게 됩니다.
이러한 습관들을 운동을 하면서 가지게 되면, 건강 뿐만이 아니라 인생전반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고 생각해요.
5.몸이 좋아진다.
헬스를 하는 가장 원초적인 이유죠? 좋은 몸을 가지게 되면 주변사람들로 부터 칭찬도 많이 받고, 첫인상도 달라지게 됩니다. 거울을 볼 때 만족도도 높아지죠ㅎㅎ 그래서 자존감도 자연스럽게 올라가게 돼요. 그런데 여자한테 인기가 많아지는 건 모르겠네요:)
이렇게 제가 느낀 헬스를 해야하는 5가지 이유에 대해 적어봤는데요. 저도 글을 적다보니 운동을 하기 잘했다는 생각을 다시한번 하게되네요. 여러분들도 꼭 운동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좋아요.
앞으로 운동과 건강에 대한 글들을 올릴테니 자주 찾아와주세요^^